80번문항은 Он всегда, что хочет, то и ... -> делает
Он всегда делает (то, что хочет) 이 도치된것이 80번 문항이다라고 설명을 해주셨는데,
어떤 이유로 도치가 되고 도치는 언제 사용이 되는지, 그리고 선생님처럼 도치를 매끄럽게 정치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90번 94번입니다. 문제 자체를 질문드리기 보다는.. 90, 94번 보기의 A 번이 궁금한데요,
선생님께서 수업간에 учится 는 시제를 나타냅니다 тратится 도 시제를 나타내므로 소거해야 한다고 하셨는데요,
'시제'를 나타낸다라는 의미를 잘 몰라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재귀동사가 어떤 특정 시점을 나타내는건가요..? - л 이 붙어서 과거가 오거나 수동의 의미가 오는걸로만 알고 있었는데, '시제'를 나타낸다는것은 언제 나타내는건지 궁금해서 다시금 여쭤봅니다.
80번) 이 문제를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도치되어 있는 문장을 우리에게 익숙한 문장으로 바꾸어서 설명했었는데요. 사실 도치라는 것은 ‘화자’가 말하고자 하는 부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앞으로 빼고 나머지 것들을 배열시키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도치가 언제 사용되는지를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다는 점. 이해하시겠지요? 도치를 매끄럽게 정치된 문장으로 바꾸는 연습 또한, 문장에서의 필수 성분 (가령, 이 동사에서 반드시 필요한 격, 없어도 되는 부사, 주어와 동사의 일치 등)을 구분하는 연습과 일치하겠네요. 90번과 94번) 설명 자체에서 혼란을 가중시켰던 것 같네요 ..;; ^^ Учится와 тратится를 설명할 때 ‘시제를 나타낸다’고 했던 것은 원래 이 동사들의 원형인 учиться , тратиться 가 아니라는 뜻이었네요. учиться(нсв) → учится(нсв) (он,она)형태로 나타난 것으로 '현재 시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 нсв 는 세 가지 시제 모두 표현 가능합니다. (과거 시제, 현재 시제, 미래 시제) 예시 : читать – Я читал книгу. (과거) Я читаю книгу. (현재) Я буду читать книгу. (미래) * св 는 두 가지 시제 표현이 가능합니다. (과거 시제, 미래 시제) Прочитать – Я прочитал книгу. (과거) Я прочитаю книгу. (미래)
* 보충이 필요한 부분 : 동사의 상과 시제, 수사! ^__^